<새책> 꽃잎의 말로 편지를 쓴다 출간 !

| 2007.06.06 00:57 | 조회 6100

‘문학집배원 도종환의 시배달’ 시집과 멀티미디어북으로 출간! 온라인상에서 매주 30만 독자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던 도종환의 시배달, 이제 시집과 플래시 동영상ㆍMP3를 담은 씨디(러닝타임 162분)로 만나볼 수 있다. 신경림 정호승 안도현 등 중진부터 문태준 손택수 김선우 등 젊은 시인에 이르기까지 52명의 시인들의 수작을 가려뽑고 도종환 시인이 친절하고 따듯한 해설을 붙였다. .

멀티미디어북 CD 표지
각 시마다 키워드를 붙이고 달별 주별, 그리고 계절과 기념일마다 시를 골라 읽을 수 있도록 해서 독자들이 쉽게 시를 감상하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도 알맞다.
함께 제공되는 멀티미디어북 CD에는 시집에 수록된 52편 모두 각각 플래시 동영상과 MP3를 만들어 넣었다. 컴퓨터에서 플래시로 자동 구동되게 하였고 MP3 플레이가 지원되는 오디오에서도 낭송과 음악을 감상하도록 했다. 15명의 시인(도종환 김선우 정우영 이시영 김사인 김명인 나희덕 손택수 안도현 신달자 김신용 장석주 문태준 고영민 김근)이 낭송에 참여해 시인의 육성을 직접 들을 수 있고, 탤런트(김혜옥), 아나운서(유정아 이숙영), 연극배우(원근희 윤미애 백익남)의 능숙하고 드라마틱한 낭송도 시 감상의 폭을 넓혀주었다. 한층 보강된 동영상과 음악은 오감으로 작품을 읽도록 했는데, 7명의 플래시 제작자와 18명의 음악가의 공력은 이 CD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였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